의사연봉 4억 전문의 연봉 4억? 잘못된 사실

의사연봉

의사연봉 – 전문의 의사 연봉이 4억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찬반이 엇갈리고 있다. 최근 의사파업 의사사직이 이슈로 떠오르며, 전문의 의사연봉에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의 연봉 4억..진실공방

신현영 의원이 자신의 의사 경력과 연봉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며 김윤 서울대 의대 교수의 발언을 반박했습니다.



의사연봉 확인하러 바로가기


의사연봉 확인하러 바로가기


의사연봉 확인하러 바로가기
 

신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에서 “의대 정원 확대로 인한 의료계-정부 갈등에 환자분들의 걱정이 상당한 가운데, 사교육 시장 강화와 전 국민 의대 입시 도전이 장기적으로 더욱 걱정된다”며 “2018년에 명지의료재단과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전임교수로 근무하면서 받은 연봉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신 의원이 공개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에 따르면, 두 기관에서 받은 금액은 약 1억 원 정도입니다. 이는 김윤 교수가 언급한 ‘의사 연봉 3억 4억’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입니다.





 

김윤 교수의 의견에 대해, 대학병원에서 의사 부족 문제를 언급하며 간호사와 같은 진료 보조 인원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 의원은 당시 의사면허를 따고 13년 차 의사이자 전문의였던 당시의 나이가 38세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의사가 되면 연봉 4억 원이라는 희망과 잘못된 사실을 바탕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의사 만능 사회로의 전환이나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과 과열 경쟁을 막기 위해 연봉을 공개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