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 뉴스 – 체코 헬기에서 13억 뿌린 방송인, 달 탐사 새로운 비밀, 다이소 욕실 슬리퍼 사용 금지, 가짜 국내산 소고기 판

오늘의 주요 뉴스

오늘의 주요 뉴스 – 사건 사고를 다루는 주요 뉴스입니다. 최근 체코 헬기를 타고 13억 5000만원을 뿌리는 방송인, 탈 담사에서 새로운 비밀을 발견했고, 다이소 욕실 슬리퍼에서 기준이 이상의 유해물질이 검출되었고, 국내산 가짜 소고기를 판매한 식당들이 적발되는 등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체코에서 헬기에서 13억 5000만원을 뿌리며 이벤트를 연 방송인”

현금

한 유명 방송인이 헬기에서 100만 달러 상당인 13억 5000만원을 뿌리면서 축제장에 돈이 우수수 떨어지는 장면이었습니다. 이 돈은 체코에서 현지 시간으로 26일에 일어난 이벤트로, 영화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나 상금 수령자가 나타나지 않자 돈을 뿌리는 행사로 변했습니다. 4000여 명의 사람들이 1시간도 안 되어서 뿌린 돈을 모두 주워갔다고 합니다. 이는 축제 분위기를 띄우는 색종이 조각이 아닌, 실제 돈으로 관중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달 탐사의 새로운 비밀: 아폴로 미션과 달의 연대”

달

1969년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은 사람이 최초로 달에 발을 딛게 되었고, 그 후 모두 여섯 차례의 아폴로 우주선이 달에 착륙하며 총 12명의 우주인이 달 표면을 밟았습니다. 달에서 가져온 암석 샘플 분석 결과, 달의 나이는 기존 예상보다 4억 6천만 년 더 오래되었으며, 이는 지구에서 발견된 지르콘 결정의 연대보다 더 오래 전에 형성되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달의 형성 및 진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미래에는 아르테미스 사업으로 50년 만에 새로운 유인 탐사선이 달로 발사될 예정이며, 이는 달의 남은 비밀을 밝혀낼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소 욕실 슬리퍼 자발적 리콜: 유해 물질 초과 검출로 안전주의 요망”

다이소

아성이 운영하는 다이소에서 지난해 판매된 두 종류의 욕실 슬리퍼 제품에서 카드늄과 납 등 유해 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하여 검출되었습니다. PVC 발포 물빠짐 욕실화와 애니멀 욕실화는 각각 5만 3천여 켤레와 34,000 켤레가 해당됩니다. 국가 기술표준원은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단하고 교환 또는 환불을 권고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제품 안전정보 센터나 소비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짜 국내산 고기 사기, 식당 및 소금까지 적발”

소고기

식당에서 국내산이 아닌 고기를 사용한 사실이 제보되었습니다. 단속반원이 해당 식당을 방문하여 돼지고기를 넣었을 때 국내산인 경우에는 두 줄이 뜨는데, 해당 식당에서는 한 줄만 떴습니다. 이후, 다수의 식당을 조사한 결과, 가짜 국내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공급한 업체가 적발되었습니다. 업체는 190여 곳의 식당에 고기를 공급했으며, 거짓으로 52억 7천만원어치를 판매했습니다. 경찰은 소금에 관련하여도 문제가 발견되어, 가짜 국내산 소금을 사용한 적도 적발되었습니다. 최초에는 일본 오염수 방류 후 소금 가격 상승으로 이익을 취하기 위한 행위로 추정되었으나, 실제로는 중국산과 호주산을 혼합한 소금을 사용하여 판매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은 소금 180kg과 가짜 국내산으로 표기된 포대 400장을 압수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